인생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

20기 저자 이수진님

이미지

인생의 버킷리스트를 달성하다 | 책 쓰기 프로젝트 후기


제가 <글 ego 책쓰기 프로젝트>를 하면서 느꼈던 점을 글로 짧게 써보려고 해요.

어렸을 때부터 저는 책을 읽고, 쓰는 것을 좋아했었어요.도서관이 집 근처에 있어서 자연스럽게 독서를 하고 글을 읽을 수 있었던 기회가 많았던 것 같아요. 학창시절에도 야간 자율 학습 대신 백일장을 택해서 글을 쓰고 다녔고,

전공에 맞는 학과를 다니게 되었습니다.

처음에는 독립출판에도 관심이 많았는데, 파주 출판 단지와 부산에 있는 독립 서점을 다녀온 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. 혼자서 글을 쓰고, 교정 교열을 하고, 출판 인쇄소에 맡기고, 내지 디자인을 하는 것, 책을 한 권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요.

하지만, 글을 쓰고 싶다는 버킷리스트는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.


7804d8213cb493a1956c8df0db7e634c_1605591991_1853.jpg


우연히 S.N.S에서 글 EGO 책 쓰기 프로젝트를 보게 되었는데요.

합리적인 가격에 신춘문예 1:1 피드백은 물론, 인터넷 교보문고에 책 출판 100%이 가능한 프로젝트였습니다.

오프라인 강의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글EGO에서 하지만, 부산에 거주하는 저같은 경우에는 온라인 화상 강의를 들었습니다.

제가 자세하게 알지 못했던 출판의 현재, 그리고 POD 형식의 출판을 알게 되었어요.'날씨가 좋아.'라는 한 문장으로도 1장 이상의 도입부가 만들어진다는 것도 직접 실습하였습니다. 구체적인 상황 묘사를 위해서는 평소에 상상하는 습관을 많이 길러야 겠더라고요.

글 EGO 프로젝트는 6주간 10페이지 남짓한 글을 씁니다. 기간이 정해져 있는 만큼, 온전히 저에게 집중하고, 사유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어요. 부족한 부분은 작가님께서 방향을 잡아주시니 고민에 대한 해답을 풀어주는 것 같고요. 궁극적으로 '추억'이라는 소재로 글 한 편을 최종완성했을 때,,, 뿌듯함은 말잇못이네요. 2달 뒤에 제 책이 나올 날을 고대하고 있어요 ㅎㅎ.

요즘 비대면 활동을 많이 하면서, '내 인생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해보고 싶다!' '나만의 책을 완성해보고 싶다!' '나의 책을 주변인에게 선물해주고 싶다!' 하시는 분들은 글EGO 책 쓰기 프로젝트 강추해드려요.